| 프로그램 소개

엠라이브러리(M-library)는
지명 전문가들이 제작한 수년간의 축적된 영업 마케팅 강의의 핵심 내용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분야와 기초 의∙약학 분야 학습은 온라인 강의 만으로도 의약품 비즈니스를 튼튼한 핵심역량을 다질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고, 각 질환 의료전문가의 생생한 진단/치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질환 치료 분야는, 국내 유일하게 엠라이브러리 (M-library)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입니다.

2019년부터 회사와 직원들의 필요에 따라,
신입직원 패키지, 프리미엄 패키지 I. II로 나누어 엠라이브러리 (M-library)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제약 바이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접하길 기대하셨던 많은 고객사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엠라이브러리 구성

기초의약학

의약품 비즈니스를 시작함에 있어서 의약품과 의약품이 작용하는 인체를 이해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의 바탕이 됩니다.
이에 지명은 약리학, 약동학, 약물학, 생리학, 병리학, 해부학 중 실무적으로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간추려, 수강자가 의약품 비즈니스에서 적합한 수준으로 기초 의약학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의약품 비즈니스

의약품 비즈니스의 주요업무는 의약품의 가치를 구체화하고 이를 고객 (의료인, 환자)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의약품을 치료에 적용하도록 하는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에 지명은 의약품 비즈니스의 각 영역에서의 담당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의약품의 가치를 구체화하는 과정과 고객과 의약품 가치에 대해서 1:1 커뮤니케이션하고, 고객과 담당지역을 관리하는 핵심 원칙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질환 치료

의약품 비즈니스의 최종적인 목표는 환자를 치료함에 있어서 치료의 파트너로서 solution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담당 의약품이 적용 가능한 질환의 진단과 치료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지명은 의약품 비즈니스 담당자가 의료전문가의 관점에서 질환의 진단과 치료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의료전문가의 기초 질환과 매년 업데이트되는 치료 가이드라인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 약리학 (14강)

의약품의 작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약물의 종류와 약물의 투입에 따른 생체의 반응
즉, 약리작용을 포함하여 약동학, 약물학, 약제학 등에서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간추려 실용적 관점에서 절대적으로 쉽게 풀어낸 강의

- 생리학 (11강)

신체 기관의 기능과 주요 질환의 발병과 치료를 쏙쏙 이해되도록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풀어낸 생리학 강의
개요, 세포, 신경, 감각, 근골격, 순환과 혈액, 면역, 호흡, 내분비, 소화와 흡수, 비뇨기와 신장, 생식 등

- 의학 논문의 활용 (6강)

의약품 비즈니스를 하려면 논문검색은 기본.
의학논문을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한번의 강의로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Sample Video]

[약리학]

[생리학]

[의학 논문의 활용]

- Selling model Basic (14강)

의약품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의 필수핵심 역량.
의료 전문가의 의약품 처방과 구매를 이끌어내는 효과적인 방문을 위해 방문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7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에서 필요한 실행을 학습합니다.

- Selling model Advanced

셀링모델 Basic 과정 학습 이후, 방문역량을 일정 수준 완성한 이후, Business planning과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강화된 셀링 모델 Advanced 과정
제약 바이오 업계 최상위권에서 관찰되는 역량을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도전적이지만 매력적인 강좌입니다.

- 영업 효율화 (7강)

영업자원은 제한되어 있고 제한된 영업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영업성과를 만들어내는 핵심역량입니다.
본 강의는 의약품 비즈니스 담당자가 본인의 영업자원을 어떤 기준으로 배분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를 학습합니다.

- STP 전략 (10강)

제약 산업의 환경은 지속적으로 변화해오고 있습니다.
제품 중심으로 마케팅 플랜과 활동을 계획해오던 관점에서 특정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결과를 보일 수 있는 제품의 이점을 솔루션으로 제공해야 하는 ‘환자 중심의 STP’ 전략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환자와 환자의 치료를 생각하는 patient pathway 개념부터 시작하여 환자 중심의 STP 전략을 함께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 Product life-cycle 전략 (14강)

의약품 마케팅과 영업전략은 의약품의 특성 상 일반 소비제와 다른 고려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의약품의 특수성을 고려한 ‘제품 (의약품) 라이프사이클’ 전략에 대한 학습을 담고 있습니다.

* 이외에 70여개의 의약품 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Sample Video]

[Selling model advanced]

[영업 효율화]

[STP 전략]

- 고혈압 질병의 이해와 치료 (전체 12강): 순환기 내과 교수

- 2013, 14년에 발표된 국내외 고혈압학회 가이드라인 리뷰 (전체 5강): 순환기 내과 교수

- 동맥경화증 질병의 이해와 치료 (전체 3강): 순환기 내과 교수

- ARB의 작용기전 및 임상 리뷰 (전체 9강): 순환기 내과 교수

- 동맥경화증 치료를 위한 스타틴요법 (전체 4강): 내분비 내과 교수

- 당뇨병 질병의 이해와 치료 (전체 9강): 내분비 내과 교수

- 2016 미국당뇨병학회(ADA)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당뇨병 환자의 관리 전략 (전체 3강): 내분비 내과 과장

- 종양의 이해와 치료 (전체 8강): 종양내과 교수

- 알러지 비염의 치료 및 항히스타민제 (전체 4강): 이비인후과 교수

- 전립선 질환의 이해와 치료 (전체 6강): 비뇨기과 교수

* 이외에, 200개의 류마티스, 루푸스, 사구체 질환, 전이성 대장암, 과민성 방광, 감염, 장기이식, 마취통증 등의 교육 컨텐츠가 있습니다.

| 패키지 구성 소개

기초 의약학

의약품 비즈니스

질환/치료

신입 직원 패키지
(기간: 1개월)
22만원 (부가세 포함)
약리학 (14개강)
생리학 (11개강)
의학 논문의 활용 (6개강)
Selling model basic (14개강)
영업 효율화 (7개강)
고혈압 질병의 이해와 치료
(전체 12개강)
당뇨병의 이해와 치료
(전체 9개강)
프리미엄 패키지 (I)
(기간: 3개월)
44만원 (부가세 포함)
기초 의약학 전체
의약품 비즈니스 전체
질환/치료 전체
프리미엄 패키지 (II)
(기간: 6개월)
66만원 (부가세 포함)
기초 의약학 전체
의약품 비즈니스 전체
질환/치료 전체

*한국 바이오협회 회원사는 할인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