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연합 마케팅 & 영업

대학생 및 취준생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 프로그램 소개

바이오/제약사 취업을 위해 여러분들은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바이오/제약 산업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산업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관행들에 의해 소중한 취업에 대한 정보들이 왜곡되어 전달되고 있습니다.
업계를 잘 이해하고, 바이오/제약 산업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는다면 여러분들은
큰 취업의 기회는 물론 자신들의 커리어에 대한 궁극적인 로드맵도 그릴 수 있습니다.

지명이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학연합 마케팅/영업 직무교육은 여러분들의 바이오/제약 산업의 성공적인 진입과 커리어의 완성을 자신합니다.

| 교육 소개

교육 기간

3월 29일 / 4월 5일, 12일, 19일, 26일 (공강) / 5월 3일, 10일, 17일, 24일, 31일 / 6월 7일
오후 1시 ~ 6시 (5시간) * 매주 금요일 총 10회 (50시간)

교육 대상

바이오/제약사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교육 장소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용산구 한강대로 69, 102동 1층
-년재단, 종로구 청계천로 35, 관정빌딩 3층 (4월 12일 / 5월 10, 17일)

교육 내용

1. 바이오/제약회사들의 마케팅과 영업을 위한 기본적인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한다.
2. 바이오/제약 관련 타 산업(의료기기, CRA 등)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한다.
3. 바이오/제약 마케터와 영업인들의 기본적인 역량을 이해하고 학습한다.
4. 현직 강사님들과 멘토/멘티로서 현재 산업계의 중요한 이슈 & 구성원들이 가져야 할 성공적인 역량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한다.
5. 수업기간 바이오/제약사 취업을 위한 자소서 및 면접에 대한 지도를 통해 취업에 도움을 준다.
6. 방학기간 체험학습(외국계 제약사)의 기회를 수강생들에게 부여한다.(성적 및 준비도에 따라 상이함)

과목 구성 및 내용

강사

제약 의료시장의 이해 I – 의약품 개발과정을 통한 제약산업의 이해

현직자

제약 의료시장의 이해 II – 제약회사 구조 및 조직의 이해 / 제약 메디컬 부서의 이해

현직자

제약회사 취업하기 – 취업에 필요한 취업 특강 및 자소서 작성법

현직자

약리학의 이해 – 의약품의 종류와 작용기전을 이해한다.

현직자

의약품 마케팅의 이해 I – Treatment unmet needs와 의약품 마케팅의 이해

현직자

의약품 마케팅의 이해 II – 의약품 STP 전략의 이해

현직자

의약품 영업전략의 이해 – Sales force effectiveness

현직자

의료 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I – 방문 시작에서 효과적인 화제 사용하기

현직자

의료 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II – 설득적인 질문 기법과 이점 디테일링

현직자

의료 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III – 반대 다루기와 실행 이끌어 내기

현직자

의료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IV – 의료인 성향에 따른 접근법의 이해

현직자

* 상황에 따라 아젠다가 변경될수도 있음